[경안일보=조창호기자]김장주 무소속 국회의원 예비후보(사진)가 19일 영천, 청도 시·군민 참여형 선거모금 펀드인 ‘시·군민의힘’을 출시했다.
시·군민과 함께 투명한 정치자금을 통한 깨끗한 정치를 하겠다는 김장주 후보의 의지가 담겨있다.
김 후보 측은 이번에 출시한 펀드는 “정치후원금이 아니고, 선거비용을 빌려주고 되갚는 민사상 채무행위이기 때문에, 만 19세 미만 학생이나 공무원, 교원을 비롯한 희망하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선거가 끝난 후,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법정 선거자금을 보전받은 다음 날(5월 11일 예정)부터 순차적으로 원금은 물론이고 상환 시점의 저축금리 수준인 잠정약정이자(입금한 날부터 상환일까지 일할계산)를 붙여 상환 한다.”고 밝혔다.
가입방법은 1만원 이상 투자가 가능하며, 김장주 국회의원 예비후보 선거사무소의 전화접수창구 (054-331-2882)로 본인성함, 참여금액, 휴대전화번호를 알려준 후, 입금계좌 ‘MG새마을금고 9003-2917-7783-5’로  입금하면 펀드 신청이 완료된다.
‘시·군민의힘 펀드’의 목표금액인 2억5500만원이 달성되면 조기마감 될 수 있다. 
시·군민과 함께 깨끗한 선거를 실천하겠다고 약속한 김장주 후보 측에서는 영천·청도 시·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호소했다.
조창호 기자 ga7799@gailbo.com 

저작권자 © 경안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