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0-08-04 오후 10:21: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검색
속보
뉴스 > 자유기고

안전하고 재미있는 물놀이 나서자


홈페이지 관리자 기자 / fdasf입력 : 2020년 07월 28일
↑↑ 김현우- 상주소방서 119구조구급센터
더워지는 날씨, 뜨거운 햇볕, 습한 피부의 느낌. 여름이 다가오고 있음을 느끼고 있다.
올 여름은 역대급 더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답답함을 느낀 사람들이 많아 물놀이 이용객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물놀이 안전사고율이 매년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우리 상주소방서에서도 안전한 물놀이를 위한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더욱 더 안전하고 재미있는 물놀이를 즐기기 위한 몇 가지 수칙을 알아보자.

▲물놀이 용품은 안전기준이 인증된 용품을 살 것
최근 판매되는 값싼 물놀이 용품(스노클, 오리발, 수경 등)의 경우 안전기준인증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것들이 대부분이다.
검증이 되지 않은 용품을 사용하면 물놀이 중 외부의 충격 등으로 신체에 큰 손상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전기준이 인증된 물품을 구매해 물놀이를 즐기자.

▲물놀이 전 준비운동은 필수!
차가운 물에 준비운동 없이 들어가면 몸이 체온을 올리기 위해 갑작스러운 심박수 증가로 심혈관 질환을 초래할 수 있다. 물놀이 전 심박을 천천히 올릴 수 있는 가벼운 스트레칭과 심장과 먼 곳부터 물을 적시는 등 갑작스러운 상황을 피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자.
또한 물놀이장 주위 AED를 설치한 곳이 많아짐에 따라 미리 위치를 확인을 해두는 것이 좋다.

▲물 속에서는 절대 자만하지 않는다
계곡, 바다 등 자연지형으로 형성된 물놀이 이용장에서 다이빙이나 장난, 음주수영 등으로 패닉, 익수사고를 야기하는 경우가 있다.
이 때 물에 빠진 익수자를 구조하기 위해서 아무런 장비도 없이 맨몸으로 구조하는 것은 무모한 행동이다.
주위 안전요원에 알리는 일이 우선이며 주위 사물을 이용해 구조해야한다.
자연은 항상 사람이 예상하기 힘든 힘을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자연의 힘에 거스르지 말고 안전한 장소에서 물놀이를 즐겨야 할 것이다.
위와 같이 우리는 몇 가지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수칙에 대해 알아봤다.
물놀이 사고 예방에 대한 안전수칙들은 무더운 여름날 따가운 잔소리처럼 느껴지지만 물놀이 여행의 설렘을 간직하려면 몇 가지 안전수칙을 준수해 더욱 더 재밌게 여름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


홈페이지 관리자 기자 / fdasf입력 : 2020년 07월 28일
- Copyrights ⓒ경안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오피니언
상호: 경안일보 / 사업자등록번호: 508-81-29913 /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용상동 1436-5
발행인 : 강병주 / 편집인 : 반병목 / mail: ga7799@naver.com / Tel: 054-823-9200 / Fax : 054-822-7799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아00170 / 등록일 2011년 2월 9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선희
Copyrightⓒ경안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