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19-06-27 오전 08:06:5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검색
속보
뉴스 > 경제

개학 스트레스, 영양갖춘 간식으로 해결

낯선 환경에 적응 실패로‘새학기증후군’ 겪는 아이들 증가
새학기증후군 완화해주는 ‘FUN 스낵’ 트렌드 주목
비타민·식이섬유 등 함유 피로회복·면역력 증진에 도움

김익환 기자 / 입력 : 2019년 03월 10일
↑↑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돌 코리아, 롯데칠성음료, 천호엔케어, 동원F&B, 상하목장의 ‘FUN 스낵류’ 상품들. (사진=돌 코리아 제공)
[경안일보=김익환기자] ◇Fruit juice
청과브랜드 돌(Dole)코리아는 최근 파라다이스 주스 라인의 새로운 제품 ‘골든애플 파라다이스 주스’를 출시했다. 골든애플 파라다이스 주스는 당도 높은 사과만을 엄선해 활용한 제품이다. 과일 고유의 상큼하고 달콤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설탕을 일체 넣지 않고 과즙 100%를 담아 깨끗하고 신선한 과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원물을 연상케 하는 화려한 황금빛 색의 패키지에 어린이도 손쉽게 잡을 수 있는 120ml 크기로 출시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돌 가공식품 관계자는 “화려한 황금빛 컬러와 상큼 달큼한 사과 맛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골든애플 파라다이스 주스’를 활기찬 새학기의 학교생활을 시작하고 싶은 아이들 간편 간식으로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가 글로벌 인기 캐릭터 ‘핑크퐁’과 손잡고 선보인 ‘핑크퐁 어린이주스’는 달콤한 혼합 과즙에 영양소를 더한 과일주스다. 본 제품은 오렌지·망고 과즙에 비타민C와 식이섬유가 함유된 ‘핑크퐁 상어가족 오렌지·망고’, 포도·사과 과즙에 칼슘과 식이섬유를 더한 ‘핑크퐁 상어가족 포도·사과’등 2종으로 구성됐다. 패키지는 아이들이 마시기 편하면서 내용물 흘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푸쉬풀캡이 적용된 페트병 제품으로 출시됐다. 한 손으로 잡고 마시기 편하도록 페트병 목 부분을 굴곡지게 디자인했다.

◇Useful for digestion
상하목장에서 선보인 ‘마이리틀유기농 짜먹는 요거트’는 성장기 아이들에게 필요한 영양 설계를 바탕으로 천연 및 유기농 원재료 원칙을 반영한 요거트 제품이다. 사과&바나나, 딸기&블루베리 2종으로 구성됐다.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를 바탕으로 사과 및 딸기와 블루베리 등 유기농 원료가 99% 이상 포함됐다. 특히 장 건강을 위해 L-GG 및 BB-12 유산균을 4억 이상 포함시켰다.
시중 출시돼 있는 일반 요거트 제품들의 평균 함량 대비 당 함량을 낮춰 아이들 건강을 챙겼다.
요거트 전문기업 풀무원다논이 선보인 ‘아이러브요거트 쑥쑥’은 어린이들을 위한 마시는 요거트 제품이다. 취학시기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를 한 병에 담았다. 아이들 건강을 생각해 당 함량을 줄였기 때문에 단맛이 지나치게 강하지 않고 부드러운 요거트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플레인’과 ‘딸기’ 2종으로 구성됐다. 어린이 전용 요거트에 걸맞게 패키지 디자인에도 귀여운 젖소 캐릭터를 도입했다.

◇Necessary for immunity
동원F&B는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아이들에게 더욱 친근한 어린이 맞춤 홍삼 ‘천지인 홍삼정키즈’를 출시했다.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으로 6년근 홍삼 농축액이 20% 함유돼 있다. 면역력증진·피로개선·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기억력개선·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쓴맛을 싫어하는 아이들을 위해 과일 농축액으로 새콤달콤한 맛을 더했다.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파우치 포장을 활용했다.
천호엔케어에서 출시한 ‘아이키쑤욱’은 어린이 키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과 면역력 증진, 피로 및 기억력 개선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6년근 홍삼 농축액을 주원료로 했다. 키 성장과 전반적인 건강관리에 좋은 제품이다. 블루베리 농축액, 레드비트 농축액 등을 더해 홍삼의 쓴맛을 최소화하고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어린이가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치어팩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김익환 기자 ga7799@gailbo.com


김익환 기자 / 입력 : 2019년 03월 10일
- Copyrights ⓒ경안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상호: 경안일보 / 사업자등록번호: 508-81-29913 /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용상동 1436-5
발행인 : 강병주 / 편집인 : 반병목 / mail: ga7799@naver.com / Tel: 054-823-9200 / Fax : 054-822-7799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아00170 / 등록일 2011년 2월 9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선희
Copyrightⓒ경안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